본문 바로가기
Geocaching/FAQ

4월말에서 5월쯤에 올라갈 Hide Cache 내용입니다.

by hamagun 2009. 3. 22.
아마 제가 숨길 캐시 내용으로는 이것이 마지막이 될듯 합니다. (꽤 양이 많습니다 한꺼번에 퍼블리싱합니다.)
초기에는 스토리 위주 찾는 방식을(비쥬얼 노블 형태) 기준잡았으나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우선은 페이지기준으로 동화책같이 그림 글 + Link형태로 무언가를 찾는것을 하기로 정하였습니다.

컴퓨터가 붕딱이 되는 바람이 기존 작업을 쪼금 날려먹었습니다.  -_-
(윈도우 재설치 과정에서 모르고 작업폴더를 삭제를... ㅜ_ㅜ)

하여튼 이해가 안되실 분들을 위해서 미리 몇몇까지 설명을 덫해서 올려놓습니다.

우선 예로 하단과 같은 좌표가 뜨면 각자 캐셔들은 그 좌표로 가서 우선 적으로 캐시를 찾습니다.

Traditional Cache Watson, Watson, my Bacon!
A  cache by TotemLake
      Hidden: 7/29/2007  
Size: Size: Regular (Regular)      Difficulty: 3 out of 5      Terrain: 4 out of 5 (1 is easiest, 5 is hardest)

N 48° 40.118 W 121° 34.867  [Other Conversions]
UTM: 10U E 604466 N 5391591
NE NE 8273.9km from your home coordinates
In Washington, United States [View Map]


캐시를 찾기전에 꼭 listing을 확인하고 가셔야 합니다.

안 그러고 그냥 찾고 로그만 하셨다면 가차 없이 로그를 삭제 해드립니다. ㅜ_ㅜ;
이번 캐시들은 전화를 하시거나 메일을 보내시거나 하셔도 메몰차게 안됩니다 라고 확 잘라버리고 로그 지워버립니다.
이번엔 정말 제대로 룰을 지킬예정입니다. 너무나 많은 양이거든요. (벌써 준비된게 6-8개정도)

캐시가 우선적으로 트레디셔날 (일반) 캐시가 아닙니다. 보통 멀티 + 또는 미스테리입니다만,
내용상만 멀티나, 미스테리입니다. 보통은 tradional입니다.

'캐시타입은 tradional입니다.'
 
단지온오프라인을 겸용하였기 때문에 멀티나 미스테리로 캐시를 만들게 됩니다. 

이캐시들을 하시려면 하시려면 opener Cache라는 것을 따셔야(?) 합니다.
좌표에 나온지역마다 글씨가 있는데 그 글씨를 조합해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물론 Geocaching.com이 html외에 스크립트를 지원 안하기에
야메로 접속하실수도 있지만 게임의 즐거움이 떨어지기 떄문에 다른식으로 홈페이지 찾는 건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Opner Cache때에는 Event가 있을 예정입니다만 모이는 이벤트라기 보다 이 캐시의 설명이라던가,
글씨찾기의 대회라고 해야할까요? XD'

또한 만약 먼저 찾으신뒤 로그를 하시더라고 이 오프너 캐시를 안찾으시고
다른 캐시를 찾으시면 인정 안해드리니 그점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캐시타입은 전부 '?' 입니다. listing의 포스터를 잘보면 캐시의 모양이 그려져 있습니다.
보시고 찾으시면 됩니다.


캐시를 찾으시면 Log paper나 Log Note 앞에 숫자가 적혀있습니다. 적어서 집으로 와서 GCPage의 Link를
따라서 들어오시면 됩니다. (이곳이 미스터리 Page 입니다.)
호를 넣고 페이지를 여시면 됩니다. 이 암호는 공유하시면 안됩니다. - _-;
(제가 수시로 확인할수도 없으니깐엽)

미스터리 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이제 Listing에 주어진 문제들을 좌표에 가셔서 본것들과 대조해서
맞춰가면서 집어넣어 만들어줍니다.
또는 listing에서는 멀티일경우는 미스터리 페이지는 단순히 구글어스에서 무언가를 찾으라는 식으로 명령조로 이야기 합니다.

그걸 비밀글로 리플을 다시고, GCpage에 log 하시면 됩니다. (조금 어렵쬬잉 ~ ?)

그래도 나름 길어도 이것저것 재미난걸 보실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드리고자 이런걸 만들어봤습니다.
잘 될지 모르겠으나 앞써서도 블로그에  몇페이지 제작되어 올려져 있지만 이게 전체적인 스토리로써 연계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짧은 페이지 단막 단막 형태의 스토리로 만들어질 가능성이 클 것같습니다.

만드는 기간이 큰장애 요소인데다, 모든 포스터를 손수 다 그려야하는 것도 있고,
캐시 스팟 찾아다니는 것도 만만치 않게 투자해야하는 시간이 무척 많이 걸릴 듯 합니다.

예정되로 안된다면 그냥 진행되는 양만 해놓고 올릴생각입니다.
그럼 언제나 즐거운 캐싱 하시길